입양 전 주의사항

  • 처음으로
  • 입양안내
  • 입양 전 주의사항

삽살개는 우리나라 토종개 중 가장 크고 유일한 장모종 개로써 듬직한 풍모와 우아하고 윤기 나는 털은 세계 유수의 견종들에 비견될 매력이지만, 삽살개를 입양코자 하시는 분들은 삽살개의 신체와 정신적 건강 유지를 위해 충분한 운동시간의 할애와 털 관리를 주기적으로 해줄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발가락 사이에 털이 밀생해 있어 미끄러운 실내에서의 양육은 뼈와 근육의 올바른 성장에 곤란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삽살개는 스피츠계열의 다른 토종개들에 비해 야생성에서 기인한 청결성과 수렵성은 다소 낮은 반면, 가족에 대한 순종심과 충직함은 높으며 신체발육이 상대적으로 빠릅니다. 서양 견종들에 비해서는 사람을 가리는 경향이 있고, 먹이에 대한 욕심과 헛짖음은 적은 편입니다.

또한, 하나의 목적을 위해 특성을 고정시킨 인위적인 견종이 아니므로, 사냥이나 독 스포츠를 목적으로 선택하거나 한두 가지의 특성에 기준하여 선택하기 보다는 자연 고정된 순수한 특성으로 매력을 찾고 선택되어져야 합니다.

입양 전 많이 묻는 질문

삽살개는 천연기념물인데, 누구나 키울 수 있나요? 내가 키우는 삽살개도 천연기념물인가요?

누구나 입양 가능합니다. 경산의 삽살개육종연구소 지정 지구에 있는 200두만이 천연기념물로 지정되며, 삽살개는 천연기념물은 맞지만 일반가정의 삽살개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강아지공장으로 인한 문제가 심각한데요. 재단을 통해 분양 시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한국삽살개재단은 조기번식과 근친교배 기준을 정하여 대량번식 또는 상업용으로 사육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분양된 삽살개의 자견들은 직접 채혈을 통해 DNA 검사, 고유번호 등을 실시하여 철저한 혈통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TOP